현재 위치
  1. 미식
  2. 미식테마

미식테마

전국의 찐맛을 찾는 미식여행

#메밀국수 #시원한 맛 #건강한 맛


메밀국수 맛집


점점 무더위가 시작되는 요즘, 냉면과 함께 찾기 시작하는 음식이 있다면 시원한 메밀국수다. 양념장에 쓱쓱 비벼 먹기도, 특제 소스에 살짝 찍어먹기도 하는 메밀국수를 호로록~ 빨아 올리며 다가오는 여름을 준비해 보자.



일본 현지의 맛

스바루





  



방배동 카페 골목에 위치한 <스바루>는 정통 일본식 메밀국수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성지’ 같은 곳이다. 일본에서 공수한 맷돌로 메밀을 갈아 가루를 낸 뒤 이를 손으로 직접 반죽해 칼로 썰어 면발을 완성한다. 쯔유의 맛도 단맛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가쓰오부시만으로 국물을 내기 때문에 짭조름한 특유의 감칠맛이 혀끝에 맴돌 뿐이다. 소바를 다 먹고 난 뒤에는 남은 쯔유에 면수를 부어 차처럼 마시길 권한다. 여러모로 한국식 메밀국수와는 차별화 되는 메밀국수 전문점. 정해진 양만 판매하며 포장이나 예약 주문도 받지 않으니 여유를 갖고 찾아가는 것이 좋다. 


주소 서울 서초구 방배중앙로21길 7

전화번호  02-596-4882 

영업시간  화~일 오전 11시 30분~오후 9시 (오후 3시~5시 30분 브레이크 타임) *월요일 정기휴무 


전통 있는 메밀 국수

유림면





  

 



1962년부터 영업을 시작한 <유림면>은 상호에 ‘면’이 들어가듯 두루두루 여러 면 요리를 취급한다. 쯔유에 면을 찍어 먹는 메밀국수와 새콤달콤한 비빔장에 비벼 먹는 비빔메밀, 따끈한 국물에 메밀면이 담겨 나오는 온 메밀이 있고, 우동류로 냄비에 끓여 내는 냄비국수와 돌솥에 담겨 내는 돌냄비가 있다. 봉평의 메밀로 직접 반죽해 만드는 이 곳 메밀국수는 주문과 동시에 면을 삶기 때문에 그 맛이 신선하고 부드럽다. 특히 메밀 특유의 구수한 향이 물씬 풍겨져 찍어 먹어도, 비벼 먹어도, 뜨끈한 국물에 말아 먹어도 조화롭게 잘 어우러지는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손님들이 비등비등하게 다양한 메뉴를 시켜 즐길 만큼 전반적으로 모든 메뉴가 맛있다.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39-1

전화번호  02-755-0659

영업시간  월~토 오전 11시~오후 9시 *일요일 정기 휴무



한국식 메밀국수의 정수

광화문 미진





  



1954년부터 영업을 이어온 <광화문 미진>은 한국식 메밀국수의 진수를 엿볼 수 있는 집이다. 여러모로 일본식 소바와는 다르기 때문이다. 한층 더 진한 맛의 간장으로 쯔유를 만드는 데다 메밀면 역시 일본식보다 한결 더 쫄깃해 한국인의 입맛에 착 달라붙는 경향이 있다. 육수와 면을 식당 건물 지하에 별도로 공장을 마련해 직접 생산해 내는 만큼 늘 신선함을 유지하는 것도 장점. 덕분에 사계절 내내 쫄깃, 달콤한 맛좋은 메밀국수를 맛볼 수 있다. 간장, 고추냉이, 간 무 등을 테이블마다 비치해 두는데다 국수의 양도 넉넉한 편이라 푸짐하게 국수를 즐길 수 있다.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가 24 르메이에르종로타운1층

전화번호  02-732-1954

영업시간  매일 오전 10시~ 오후 9시 30분  



재기 발랄한 소바 맛집

미미면가





  

 



색다른 맛의 메밀국수를 맛보고 싶을 때 추천할 만한 식당이 바로 신사동에 있는 <미미면가>다. 각종 야채와 가쓰오부시 등을 오랜 시간 우려 육수를 만든 뒤 이를 면발이 푹 잠기도록 부어 손님 상에 올린다. 국수에 어떤 토핑을 더하느냐에 따라 각양각색으로 메뉴가 나뉜다. 어묵 튀김, 가지 튀김, 새우 튀김, 붕장어 튀김, 소고기, 마즙, 성게일, 단 새우 등 변주되는 토핑이 무척 다양해 즐거운 고민에 빠지게 마련. 냉소바, 온소바 메뉴가 골고루 마련돼 있으며 마끼나 초밥, 튀김 등의 사이드 메뉴도 다양하다.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60길 29

전화번호  070-4233-5466

영업시간  월~토 오전 11시 30분~오후 9시 30분, 일 오전 11시 30분~오후 9시 (오후 3시~오후 5시 30분 브레이크타임)  



순도 높은 메밀막국수

영양메밀막국수





  



100% 순수 메밀을 사용해 면을 만들며, 메밀 껍데기가 들어가 색이 어둡고 면발이 다소 거친듯한 게 특징이다. 부드럽게 술술 넘어가는 막국수를 기대했다면 다소 실망할 수 있으나 주문과 동시에 제면 작업을 실시, 메밀 특유의 고소함과 담백함이 어느 집보다 선명한 편이라 단골이 많다. 여기에 달지 않으면서도 개운한 맛의 육수를 사용해 자극이 적은 메밀막국수를 맛볼 수 있다. 막국수 외에도 찐만두, 수육, 김치전, 메밀전 등의 메뉴가 마련돼 곁들이기 좋은데 메밀가루와 신김치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김치전은 작게 여러 판을 부쳐 주기 때문에 일행과 나눠 먹기가 좋다.


주소 서울 서초구 동광로15길 10

전화번호  02-3482-3738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9시 (오후 3시~5시 브레이크타임)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 keyboard_arrow_up
    keyboard_arrow_down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