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미식
  2. 미식테마

미식테마

전국의 찐맛을 찾는 미식여행

#알만한사람들은 #다아는 #숨은맛집


간판 없는 맛집

고수는 뽐내지 않는 법! 화려한 간판 없이 오직 입소문 만으로 손님의 발길을 붙잡는 곳들이 있다. 역세권 NO, 홍보 NO, 심지어 가게의 기본인 ‘간판’도 없지만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식당들의 비결은 무엇일까? 또 그 맛은 또 어떨까? 궁금증을 풀어줄 5곳의 식당을 소개한다.



8천 원의 행복

마장동 갈비탕집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소개돼 더욱 손님이 늘기도 했는데, 이 집 시그너처인 갈비탕을 맛보면 과연 노포 특유의 옹골찬 내공을 감지할 수 있다. 일명 ‘스댕그릇’에 푸짐하게 담겨 나오는 갈비탕은 8천 원이라는 가격이 황송할 만큼 건더기가 실하고 맛이 깔끔하다. 통 갈빗대를 쓰는 여느 갈비탕과 달리 LA갈비를 사용하는 게 특징이며, 국물에 투명한 당면과 향긋한 파를 투하해 다양한 식감과 맛을 더하니 ‘소식좌’라도 한 그릇 뚝딱하지 않고는 못 배긴다. 


주소 서울 성동구 청계천로 10가길 10-7

전화번호  02-2293-2292

영업시간  월~토 오전 9시~오후 3시 +일요일 정기 휴무

                  


이상하게 맛있다

간판 없는 김치찌개


  

 

메뉴는 오직 ‘김치찌개’ 하나뿐. 그 흔한 계란말이나 김 한 장이 없지만 모두 만족스러운 표정으로 김치찌개를 ‘흡입’하게 되는 곳이다. 멸치 육수에 잘 익은 신 김치, 돼지고기, 두부, 어묵을 넣고 끓이는 이 집 김치찌개는 재료만 놓고 보자면 특별할 게 별로 없다. 그런데도 신맛 단맛이 오묘한 조화를 이루며 시원, 담백, 칼칼한 맛을 자랑하니 그저 신기할 따름. 흰쌀밥을 푹푹 말아 먹어도 맛있고 칼국수, 라면, 어묵 사리를 추가해 끓여 먹어도 꿀맛이다.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10길 23-14

전화번호  02-739-1443

영업시간  오전 10~ 오후 4시



익선동 핫플

간판 없는 가게


  



서까래를 그대로 살린 천장, 앤티크 한 느낌의 조명 등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물씬 풍기며 2017년 오픈 이래 인스타 핫플로 등극했지만, 진짜 이 레스토랑을 유명하게 만든 건 개성 넘치는 메뉴 덕분이다. 명란이 그득하게 들어가는 명란 스파게티를 비롯해 부드러운 크림 리소토에 잘 구운 스테이크를 올린 ‘스테이크 리소토’는 이 레스토랑의 시그너처로 꼽힌다. 모히또, 생맥주, 와인 등의 주류를 함께 판매하고 있으니 파스타나 리조또 등에 곁들여 근사한 한끼를 경험해 봐도 좋겠다. 


주소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11다길 36

전화번호 02-3673-1018

영업시간  월~일 오전 11시 30분 ~ 오후 9시 30분 (오후 3시 ~ 오후 5시 브레이크 타임)



세상에 없던 카레를 찾아서

성북동 카레





  

 



규모가 무척 작은 식당이지만 언제나 긴 대기행렬을 감수해야 할 만큼 카레 러버들에겐 성지로 꼽히는 곳이다. 1년 12달 맛볼 수 있는 ‘시금치 카레’를 고정으로 둔 채 정기적으로 새로운 한정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주기적으로 바뀌는 메뉴 역시 큰 기복 없이 대부분 맛이 훌륭하다는 평가가 다수. 향신료가 무척 많이 쓰이는데 북인도, 남인도, 태국, 스리랑카, 일본 등 다양한 국가의 카레를 기본으로 삼되, 카르다몸, 클로브, 레드페퍼 등 다양한 향신료를 배합해 추가함으로써 보다 독특하고도 특별한 카레를 완성한다. 


주소 서울 성북구 성북로 62-1

전화번호  없음, 인스타그램으로 확인

영업시간  화~금 오전 12시 ~ 오후 8시 (오후 3시 ~ 오후 5시 브레이크 타임) *매주 일월 정기휴무



아는 사람만 안다

약수동 처가집





  


은둔하듯 숨어 있는 식당이지만 ‘한국인의 밥상’ ‘블루리본 서베이’ 등에 소개될 만큼 만만치 않은 내공을 풍기는 게 사실. 주 메뉴는 이북식 찜닭으로 푹 쪄낸 닭에 데친 부추를 얹어 특제 양념장에 찍어 먹는 스타일이다. 고소한 닭고기와 알싸한 양념장, 부추의 식감이 두루두루 어우러져 담백하면서도 기분 좋은 맛을 느낄 수 있다. 고명이라고는 채 썬 오이 뿐인 막국수는 처음 먹었을 땐 이게 뭐지? 싶다가도 점점 쫄깃한 면발과 슴슴한 동치미 국물에 매료되고 만다. 


주소 서울 중구 명동 동호로11가길 22

전화번호 02-2235-4589

영업시간 월~토 오전 12시 ~ 오후 9시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 keyboard_arrow_up
    keyboard_arrow_down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