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미식
  2. 맛집

맛집

흉내낸 맛이 아닌, Authentic..그 찐 맛을 찾아서.


#삼삼오오 #친근한 #가성비꼼장어



분위기에 취하고, 맛에 취하고  

공평동꼼장어 




오후4시, 삼삼오오 모이는 광화문맛집 <공평동꼼장어> 



 

겨울 같으면 어스름이 내려앉기 시작하는 오후 4시, 본격적인 영업이 시작되는 광화문 맛집이 있으니 바로 <공평동꼼장어>다. (오후 3시 30분부터 문을 열지만 연탄불을 피워야 하기 때문에 넉넉히 4시에 오라고 안내하곤 한다) 퇴근을 서두른 직장인들이 삼삼오오 모여 소주잔을 기울이기 시작하는데 오후 5시가 되면 좌석이 꽉 찰 만큼 경쟁이 치열한 맛집이기도 하다.

 



1인분 13000원 꼼장어 가성비맛집 





대중적인 인기의 비결은 바로 가성비다. 1인분 130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는 꼼장어를 즐길 수 있다. 특히 테이블마다 연탄불을 피워 꼼장어를 올려주기 때문에 마지막 한 점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다. 비단 꼼장어뿐 아니라 닭발, 주꾸미, 갈매기살, 껍데기, 막창 등 불에 올려 먹을 수 있는 메뉴가 다양해 이것저것 맛보고 싶을 때 찾기 좋은 식당이다. 





향,맛,식감 빠지는 게 하나 없는 이 집 꼼장어  





밖에서 한번 초벌을 마친 꼼장어는 불향을 입고 맛있는 자태로 테이블에 등장한다. 버섯과 함께 구워 내는 소금구이는 담백한 맛이 일품으로 제대로 손질을 마쳐 비린내가 나지 않으며, 빨간 양념을 입고 맛있게 그을린 양념구이는 매콤달콤한 맛과 꼼장어 특유의 오독오독한 식감을 동시에 누릴 수 있어 젓가락질을 멈출 수 없다. 

청양고추에 배, 키위, 매실청 등을 고루 섞어 만드는 이 집 양념장은 깔끔하게 매운맛을 내 기분 좋게 즐길 수 있다. ‘자갈치 시장 보다 맛있는 꼼장어 맛집’이란 홍보 문구가 지나친 과장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 터.

그냥 꼼장어만 집어 먹어도 충분히 맛있지만 다소 느끼하다면 이번엔 상추에 꼼장어를 올린 뒤 양파, 마늘과 함께 싸 먹어보자. 야채와 어우러진 꼼장어가 또 다른 맛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추억의 아이템부터 저렴한가격,친근한 분위기까지 삼박자 고로 갖춘 ‘광화문 찐 맛집 





한편 꼼장어를 즐기다 물린다 싶으면 닭발, 막창 등으로 메뉴를 바꿔도 좋은데 거의 모든 테이블에서 ‘사이드 메뉴’처럼 시키는 계란찜도 고려해 볼만하다. 볼륨감 있게 부풀어 오른 계란찜이 부드럽고 따끈하게 속을 달래준다. 서비스로 나오는 칼칼한 조개탕이 또 한 번 ‘술 한 잔’을 부추기니 거하게 취할 것을 각오하고 찾아가는 것이 좋겠다. 

옛날 영화의 포스터, 딱지, 교련복까지 식당 곳곳에 붙은 추억의 아이템들도 술맛을 돋우는 포인트. 저렴한 가격에 맛 좋은 꼼장어, 친근한 분위기까지 과연 <공평동꼼장어>는 삼박자를 고루 갖춘 광화문 찐 맛집이다.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서울특별시 종로구 우정국로 29

 02-738-1769

 월~토 오후3시30분~오후12시

*일요일 정기 휴무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 keyboard_arrow_up
    keyboard_arrow_down